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왜 나는 머니홀릭이 되었을까?!

by 머니홀릭24 2025. 5. 4.

머니홀릭 블로그 첫 인사~

 

안녕하세요,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저는 "머니홀릭"이라는 이름으로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평범한 직장인입니다. 하루하루 일하고 월급을 받고, 가끔 여행도 가고 커피도 마시며 살아왔죠. 그런데 어느 날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. 

'나는 정말 돈을 잘 다루고 있는 걸까?'

통장 잔고는  매달 비슷하거나 오히려 줄어들고, 신용카드는 점점 한도가 차오르고 있습니다. 특별히 낭비한 것도 없고, 성실하게 일하고 있는데 ...왜 그렇게 늘 돈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까요? 

<a href="https://storyset.com/work">Work illustrations by Storyset</a>

 

 

돈과의 관계를 다시 바라보다~

한동안 '돈'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. 그래서 이 문제는 어떻게든 해결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책도 읽고 유투브 영상도 찾아보고 옆 동료들과 고민 나누면서 깨달았습니다.

은 단순히 소비의 수단이 아니라, 삶의 방향을 결정짓는 도구라는 살살을요.

 

돈을 어떻게 쓰고, 어떻게 모으고, 어떻게 불릴 것인지에 따라 삶이 훨씰 달라질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이건 '부자'들만의 이야기가 아니었습니다. 지금 가진 돈이 많지 않아도, 생각과 습관이 바뀌면 인생도 바뀔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죠.


그래서 시작합니다 - 머니홀릭

이 블로그는 '부자 되는 법' 을 말하려는 공간이 아닙니다. 돈과 친해지는 법, 돈 앞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과 돈을 통해 내가 진짜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과정을 함께 나누고 싶어요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   월급을 좀 더 똑똑하게 관리하는 법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    작지만 꾸준한 절약 습관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    내게 맞는 투자 시작하기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    소비를 줄이고도 만족을 높이는 방법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    돈에 대한 건강한 마인드셋 만들기

이런 내용도 솔직하고 현실적으로, 때론 실패담도 포함해서 나눌 예정입니다~

 

 혹시 지금 당신도 '내가 돈을 잘 못 다루고 있는 건 아닐까?'  '매달 월급이 다 소비해야 하는게 당연한 걸까?' 라는 생각이 든다면, 이 블로그가 당신에게 작은 힌트가 되길 바랄게요. 

 

저는 이제 돈을 사랑하는 사람 아닌 돈을 똑똑하게 다루고 싶은 사람-머니홀릭으로 살아가려 합니다~ 이 여정을 함께 해주세요. 매일 조금씩 , 돈 걱정 없는 삶에 가까워지는 그 날까지.~